2010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
6. 응시원서 접수(인터넷 접수만 가능)
가. 접수방법 및 시간
(1) 접수방법 : 인터넷원서접수센터(
http://local.gosi.go.kr) 또는 인천광역시청
고시홈페이지(
http://gosi.incheon.go.kr)에 접속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 구체적인 방법은 응시원서 접수사이트에서 처리 단계별로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2) 접수시간 : 접수기간 중 09:00 ~ 21:00까지 가능
(3) 기 타 : 응시수수료(8·9급 5,000원, 연구직·지도직 7,000원) 이외에 소정의 처리비용(휴대폰 결재,
카드결재, 계좌이체 비용)이 소요됩니다.
※ 응시원서 접수 시 사진등록용 사진파일(JPG)이 필요합니다.
나. 원서접수 시 유의사항
(1) 원서접수 기간 중에는 기재사항을 수정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원서접수 기간 및 취소기간(토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 내에 원서접수 취소 자에 한해 응시 수수료를 환불해 드립니다.
※ 응시직렬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취소 후 다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2) 응시표는 접수기간 만료 후 별도의 안내하는 기간 내에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출력합니다.
(3) 장애인 응시자는 응시원서 접수 시 본인의 장애유형에 맞는 편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지정기한 내에
장애인증명서 사본과「의료법」제3조에 의한 종합병원에서 발급한 의사소견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원서접수 시 장애유형별 편의제공 기준 및 절차, 구비서류 등을 붙임 「2010년도 인천광역시 지방
공무원임용시험 장애인 편의제공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시험에 필요한 자격과 가산특전 관련 증빙서류는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에 안내하는 기간 내에 제출
하여야 합니다.
※ 응시자격(응시자격 결격사유, 응시연령, 거주지 제한, 장애인 구분모집, 저소득층 구분모집, 자격
및 학력제한)을 위반하여 허위로 원서를 접수한 경우에는「지방공무원임용령」제65조에서 정한
당해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거나 합격결정을 취소하고, 처분이 있는 날부터 5년간 공무원 임용
을 위한 시험의 응시자격을 정지합니다.
(5) 인천광역시에서 동일 날짜에 시행하는 임용시험에는 중복 또는 복수로 원서를 접수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