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개최

새소식


200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개최

CHRIS 0 5,334 2008.09.25 12:20
[중앙일보 2008년 9월 24일 수요일]

최근 고유가 시대가 도래해 연일 유가 폭등 사태가 이어지는 등 에너지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청소년 및 일반인들이 에너지와 관련한 체험 및 정보를 얻고자 해도 전기박물관, 에너지 절약 홍보관 등의 상설 전시회는 전국 각지에 산재되어 있어 많은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단순한 텍스트나 그래픽 위주로 구성된 견학만으로는 여러 에너지 자원들의 특성을 자세하게 이해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던 게 사실이다.

지식경제부의 ‘에너지 바로 알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2004년 첫 전시회 개최 이래로 매년 3개 대도시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이 10월 9일부터 창원 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에서는, 단순한 에너지 절약 홍보 교육을 넘어, 미래 에너지 소비의 주체가 될 청소년들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각 에너지 자원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에너지의 과거∙현재∙미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일상생활 속의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 노하우 등의 정보는 물론 최신의 에너지 이슈를 전시회 형태로 한 곳에서 살펴보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에 참관객이 스스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은, 정부의 제반 에너지정책을 소개하는 에너지 정책관을 비롯, 석유관, 가스관, 전력관, 광물자원관, 원자력문화관, 지역난방관, 신∙재생 에너지 절약관 등을 주제로 지식경제부를 포함한 9개 에너지 공기업들이 참여, 에너지∙자원별 전시 부스 및 교육 체험물을 총망라하는 에너지 종합 학습∙체험의 장(場)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및 경주, 친환경 아크릴 수세미 만들기, 에코드라이브 체험 등 다채로운 현장 부대행사가 함께 병행되어 흥미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의 제공함으로써 즐거움은 물론 교육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사무국 남세희 차장은, “전 세계적으로 고유가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으로 인해, 에너지에 대한 인식 확립과 절약 실천의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12일까지 개최되며,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KDJCenter)에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단체 관람을 원하는 각급학교 및 단체에서는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사무국( 02-850-3590 ∼1)으로 문의, 사전에 참관신청서를 제출하면 보다 편리하게 참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87 명
  • 오늘 방문자 343 명
  • 어제 방문자 3,025 명
  • 최대 방문자 15,497 명
  • 전체 방문자 3,459,651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