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5.13 <뉴스와이어>
(서울=뉴스와이어) 2009년 05월 13일 -- 소방방재청(청장 최성룡)에서는 지난 4월 6일 발생한 이탈리아 라퀼라지진 국외지진피해조사단의 현장조사 결과 보고와 최근 안동지진 대응에 따른 평가 및 개선방안 검토 그리고 국내 관련전문가를 초청하여 지진방재정책 선진화 방안에 관한 토론을 위한 지진방재세미나를 방재연구소에서 13일(수)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난 4월 6일 발생한 라퀼라지진 국외지진피해조사단장인 이원호 방재연구소장의 조사결과 보고와 해외 지진피해 사례를 통한 시사점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5월 2일 발생한 안동지진과 관련하여 소방방재청의 담당자가 국내지진 대응에 따른 개선사항과 지진재해대응시스템 운영체계에 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그리고 우리나라 지진방재정책의 선진화를 위하여 지진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지진피해 사례를 통한 우리나라의 지진대응 방향 등에 대하여 토론하고, 지진방재정책을 제안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우리나라 지진방재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대규모 지진피해를 경험하지 못한 우리나라 현실에서 우리나라 재난관리 총괄기구인 소방방재청의 박연수 차장이 세미나를 직접 주재함으로써 지진 재난관리분야에 학·연·관이 함께 참여하는 모범적인 지진방재정책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소방방재청
홈페이지:
http://www.nema.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