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공룡탐험전, 오는 10일부터 8월 30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

새소식


한반도공룡탐험전, 오는 10일부터 8월 30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

쏘니 0 4,631 2009.07.06 10:18
2009.07.03 <YTN>

부천=뉴스와이어) 2009년 07월 03일 [18:30]--2009년 여름을 뜨겁게 달굴 특별기획전시 한반도의 공룡 탐험전은 오는 7월10일부터 8월 30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이번 체험전은 EBS 창사이래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으며  전시, 영상, 공연, 기술이 융화된 종합예술로 기획된 국내 최초의 전시이다.

현대의 3D기술로 다시 태어난 한반도의 공룡! 그 부활을 애니메트로닉스로 기술과 실물로 탄생시킨 국내 최초의 시도는 영상의 내용과 이어져 관람객을 압도하는 최대의 반전을 제공한다.

작은 알에서 깨어나 장엄한 대지를 유유히 거니는 거대한 자태가 빙하기를 맞아 역사 속으로 감춰지고, 오랜 세월을 거쳐 흔적만 남아있는 역사상 가장 위용한 한반도의 공룡! 현대의 기술로 다시 부활한 그들이 우리 눈 앞에 모습을 느낄수 있도록 제작단계에서부터 세밀하게 기획되었다.

이번 체험전은 국내 최초로 제작한 로봇공룡 ‘점박이’를 테마로 하여 프로그램구성은 “출동!공룡탐사대” “아하!공룡이 그렇구나” “잃어버린 세계의 흔적” “공룡의 시간” “3D Live Experience Show” 등으로  전시,체험,교육, 탐험을 결합시켜 “멀티체험전”을  열고자 기획되었다.

100만년전 인류가 탄생하기전에 그들만의 왕국을 건설했던 거대한 생물체 공룡들! 그시대의 존재를 상상해 보고, 추론하며, 감정으로 느끼고, 온 몸으로 깨달아가는 과정을 거치면서 ‘공룡’이라는 매개체를 단순히 포악한 호기심의 대상으로만 보는 관점에서 벗어나 우리는 ‘한반도의 공룡 점박이를 찾아가는 길’을 통해 공룡과의 새로운 교감을 얻게 될 것이다.

문의 1688-7713

<프로그램 구성>
intro 공룡갤러리
공룡의 발자국을 따라 한반도 공룡의 모습을 상상해 보고, 탐사의 준비를 해보자.
공룡을 찾아 나서기 전 공룡의 흔적을 더듬어보는 시간.

Section 1. 출동! 공룡탐사대원
탐사대원이 되기 위한 체력테스트를 위해 신나는 신체활동으로 꾸며진 스펙타클한 공간을 헤쳐나가면서 탐험의 역동적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
- 탐사대원증을 위한 스탬프 활동, 암벽 등반 및 계곡 슬라이드, 외나무 다리 건너기 등

Section 2. 아하!공룡이 그렇구나
공룡의 시선으로 세상을 보면 어떻게 보일까? 공룡은 얼마나 빨리 달렸을까? 공룡의 입장이 되어 공룡에 대한 여러 가지 지식을 습득해서 공룡 척척박사가 되어보자.
- 한국 공룡연구센터 허민소장이 들려주는 한반도의 공룡 이야기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공룡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열린학습.

Section3. 잃어버린 세계의 흔적
상상 속에서 그려왔던 공룡의 흔적을 찾아보는 작업, 즉 공룡의 화석을 발굴하는 과정을 체험해 봄으로써 상상 속의 공룡을 구체화 시켜보자.
- 화석 발굴터를 찾아라, 공룡화석 발굴체험

Section4. 공룡의 시간
수억년 전 그 시대의 공룡을 여러 가지 조작 놀이를 통해 구체화 시켜보자. 즐거운 상상 속에서 나만의 공룡을 완성해 보는 시간.
- 판게아 대륙이동설 알기(목재퍼즐 활동), 공룡의 무게탐구활동, 공룡서식지환경꾸미기(자석판 활동), 공룡만들기(입체종이모형 활동)

Section5. 3D Live Experience Show
한반도의 공룡 점박이와 엄마 타르보와의 해후를 3D 영상의 기술로 구성함으로써 탐험의 최종목적을 달성하는 성취감을 느끼고, 마리와 점박이의 공감대 형성을 지켜보는 시간.
  - 공상가 마리와 점박이 등장, 점박이와 엄마 타르보의 만남과 이별, 마리의 독백 등


뉴스출처: 하늘이엔티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12 명
  • 오늘 방문자 1,334 명
  • 어제 방문자 1,349 명
  • 최대 방문자 15,487 명
  • 전체 방문자 3,150,331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